목차
– 스마트폰 거치대 사용목적과 종류
– 추천 탑5
– 거치대사용시 주의점

봄나들이나 드라이브하기 좋은 계절이 왔어요!
외부에 많이 나가게 되면 차를 타고 이동하게 되고 스마트폰의 충전부터 블루투스를 이용한 영상, 음악을 차량에서 이용하게 되요.
차량 거치대는 스마트폰의 엔터테인먼트와 네비게이션 등 다양한 사용의 편의성과 충전을 담당해줍니다.
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차량거치대에 대해서 알아볼께요.
참 많은 거치대를 이용해 보았는데요.

스마트폰 거치대 사용목적과 종류

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고정방식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어요.
– 송풍구(벤트)
– 대시보드부착
– 마그네틱
– CD슬롯
– 컵홀더
– 유리흡착 등등
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요.
차량의 인테리어 모양에 따라 부착할 수 있는 제품이 다릅니다. 그래서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. 또는 반품이 가능한 제품을 추천드리고 상품 구매후 설치시까지 반품여부를 염두해두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
거치대 기능
– 무선충전(출력15W이상)
– 자동(전동)고정, 맥세이프, 접착식

무선충전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충전기능이 있는 거치대 사용시 선을 꽂고 빼는 일이 없어서 편합니다. 하지만 출력이 맞지않거나 저렴한 제품의 경우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셔야 되요.

 

스마트폰 차량거치대 추천 탑5

벨킨 카 벤트 마운트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F8M879bt

 

벨킨

벨킨에서 만든 벤트형 거치대입니다. 정말 기본적인 거치기능만 있지만 후기평가 좋은 제품입니다.

 

탐사 쿨링팬 FOD센서 15W고속 무선충전 차량용 거치대 (송풍구+대시보드)

쿠팡 자체브랜드 탐사의 로켓배송 제품이라 빨리 받을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. 쿨링팬이 있어서 소음이 있을 수 있지만 네비게이션이 장시간 켜있는경우 발열을 잡아줄수 있어서 좋습니다.

 

 

아이나비 자동 무선 충전 차량용 거치대 + 고속충전시거잭

스마트기기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잠그고(오토그랩) QC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. (대시보드거치대는 별매입니다.)

 

 

[쿠팡 직수입] 베이스어스 차량용 무선 충전거치대 WXYL-1

제2의 샤오미 대륙의 실수라는 제품을 끈임없이 만드는 “베이스어스” 제품입니다. 아쉽게 10W 무선충전이지만 FOD센서도 들어가있는데 로켓배송으로 1만원대 구매가 가능한 가성비 제품이에요.

 

 

[쿠팡 직수입] 만듦 차량용 휴대폰 무선 충전기 15W

15W 무선충전이고 Qi무선충전 표준지원합니다. 시동끈 직후에도 작동해서 다시 시동 걸지 않게 편하다고 해요. 360도 회전/고정가능 3세대 대형 충전코일을 내장해 충전이 잘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. 송풍구형이랑 롱암거치대도 있어 대시보드와 유리에도 사용이 가능해요.

거치대 사용시 주의점

거치대사용시 그랩이 잘 안잡히면 운전중 발밑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. 항상 운전전 거치대가 안전하게 거치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여 합니다. 특히 대시보드나 유리에 거치하는경우 여름에 고온에 고무 부분이 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한번식 접착상태를 확인해주셔야해요.
충전선과 시거잭의 상태도 테스트해서 운전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항상 대비하셔야 합니다. 충전이 되지 않는경우 충전선과 시거잭에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. 거치대를 바꾸기 전에 선이나 시거잭 출력을 확인해보세요.